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코네티컷

[여행/아이비리그투어] 코네티컷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

by 쏘이_빈 2021. 9. 9.
반응형

미국 북동부에 사는 이점으로는 주변에 좋은 대학교가 굉장히 많다는 것이다.

 

전통 아이비리그 명문대는 아래 5개 대학교인데,

콜롬비아 대학교, 예일 대학교, 브라운 대학교, 하버드 대학교, 프린스턴 대학교

요즘에는 아래 3개를 더 포함해서, 8개의 미국 동부 명문 대학교로 불리운다.

 MIT,  존슨 홉킨스대학교, 뉴욕대학교

미국 동부에 여행오는 사람들이 아이비리그 투어를 함께 진행한다. 

 

 

남편이랑 뉴욕여행 가는 김에 코네티컷에 들러서 예일 대학교를 들렀다.

예일 대학교는 미국 코네티컷 주의 뉴헤이븐에 위치한 세계에서 손꼽히는 명문대 중 하나이다.

특히 로스쿨은 세계 1위를 놓치지않는 명문 중의 명문!!

 

 

보스턴에서 약 2시간 반을 달려서 도착한 뉴헤이븐!!

코네티컷 뉴헤이븐 예일대 맛집에서 태국요리도 냠냠냠!!

 

 

<예일대 맛집 추천!! September in Bangkok >

 

미국 코네티컷_예일대 맛집_태국 요리 전문점 September in Bangkok

[미국 코네티컷 예일대 맛집 추천 _ 태국 요리 음식점 September in Bangkok] 우리 부부는 음식에 진심인 편이다. 맛없는 음식에 돈을 지불하는 것을 싫어한다. 하지만 음식점을 가는 성향은 조금 다른

americanhodo.tistory.com

 

날씨가 너무너무 좋아서인지,

맛있는 음식을 푸지게 먹어서인지

기분이 업업업 상태로 예일대학교 구경 시작!!

 

우리는 뉴욕가는길에 잠시 들른것이고,

이미 대학교 입학시기는 훌쩍 지났기 때문에,

학교 구석구석을 둘러보는 대신

커피 한잔을 들고 산책하기로 했다.

 

예일대 앞 스타벅스

으아니, 모든 예일대생들은 여기서 커피를 마시나?

어찌나 북적북적 거리는지 한참을 기다렸다.

 

밖으로 파티 바이크가 지나갔다 ㅋㅋㅋ

파티 바이크는 처음 봤는데 ㅋㅋ 신기했다. 

사람들이 술을 마시는지, 커피를 마시는지 ㅎㅎㅎ

확실히 미국은,

이제 코로나 없는 셈치고 살거나, 코로나랑 같이 살기로 했거나로 결정한 것 같다.

 

날씨 너어무 좋다!!

아이비리그 - 예일대학교
아이비리그 - 예일대학교

 

예일대학교는 세계 최고 명문대학교 중 하나로 

세계 대학 순위 3위 안에 항상 들어가는 좋은 대학교이다.

특히, 법학대학원(로스쿨)이 유명하며, 이외에도 인문학, 연극, 음악 미술 등 예술 계통이 뛰어나다.

미국 뿐 아니라 세계의 리더들을 많이 배출한 곳이다.

2017년 기준으로 60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한다.

 

역사가 있는 대학교(미국내에서는 ㅋㅋ)답게

건물이 고풍스러웠다.

공대 건물로 가득한 MIT와는 또 다른 멋이 느껴지는 곳

 

하버드의 교정을 닮았지만, 

하버드보다는 상당히 작은 규모의 아기자기한 예일대학교.

 

이번 학기부터 대면 수업을 진행하기로 해서

학교 안이 시끌시끌했다. 

다들 얼마나 학교 교정에서 대화하는 날을 기다렸을까~

나도 덩달아 설레는 초가을의 하루.

예일대로스쿨!!

가고싶다... 받아만준다면야 ㅋㅋㅋㅋ

 

교정을 스으윽 둘러보고 밖으로 나오니 학교 주변에 피자집 즐비!

예일대 주변에 화덕피자 맛집이 많다더니,

진짜 피자피자 했다 ㅎㅎㅎㅎ

오죽하면, 학교 기념품 샵에도 피자에 관련된 티셔츠를 팔더라 ㅎㅎ

 

예일대학교 마그넷을 하나 사들고

다시 학교 교정을 통과해서 돌아가는 중

 

임신 8개월차인 와이프 데리고 다니느라 고생하는 남편.

나는 걷는 것을 좋아해서, 임신 중임에도 뽈뽈거리며 돌아다닌다.

반면 남편은 더위에 약해서 더워더워를 연발하면서 나를 따라온다 ㅎㅎ

임산부 보호를 위해 쫄랑쫄랑 ㅎㅎ

 

 

자자, 이제 다시 뉴욕으로!!

오늘은 뉴저지에서 가서 한식을 먹고 잘 예정이다! ㅎㅎ

뉴저지 한인타운으로 고고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