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 여행/하와이&라스베가스

[하와이여행준비1] 15개월 아기와 하와이 가족여행 계획하기

by 쏘이_빈 2022. 8. 30.
반응형

2021년 10월에 아기의 첫돌이 있다.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아기를 보러 무척이나 오고싶어하셨는데, 보스턴의 겨울은 생각보다 혹독하다. 기온이 엄청 낮은건 아닌데, 낮이 너무 짧다. 4시쯤되면 해가 저버리기 때문이다.

그래서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 하와이에서 만나기로 결정했다. 그리하여, 15개월 아기와 하와이 여행을 계획하게되었다는!!

15개월 아기와 하와이 여행

 

1. 하와이 항공권 예약

일단, 여행의 시작은 항공권 예약과 숙소 예약이다. 숙소야 뭐, 어디가질 않으니 항공권예약부터!!

한국에서는 하와이로 오는 직항이 매일 있고, 약 8시간이 소요된다. 

인천-하와이 대한항공 직항 항공권

 

원래 이렇게 비쌌나.... 보스턴에서 출발한 우리가 먼저 도착한 후, 부모님이 도착하게끔 일정을 짜야한다. 그런 일정 고려하면 1인당 173만원이다.

코로나 이후 여행수요가 폭증하고 있는데다가, 설 연휴가 살짝 겹쳐서 가격이 더 올라간것 같다. 에혀에혀.

부모님 비행기표가격만 해도 벌써 350만원돈이다.. 증말 요새는 부르는게 값..

 

그래도 뭐 어찌하리, 부모님 건강하실때 여행다녀야지~

 

보스턴에서도 하와이로 가는 직항 비행기가 있다. 국내선이긴 하지만, 매일 있는것은 아니다.

보스턴 하와이 하와이안항공 직항

딱히 싸지도 않다 ㅋㅋㅋ 1인당 100만원 정도이다.

78만원짜리 표도 있지만, 좌석 변경이나 업그레이드 등이 불편하기 때문에 이코노미 클래스를 구매하였다.

퍼스트 클래스 730만원.. ㄷ ㄷ ㄷ 에라이

보스턴에서 하와이까지 11시간 20분 정도 걸리고, 국내선 비행기 특성상 좌석이 좁기 때문에 아이(등치큼)와 남편(키가큼)을 위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좌석을 업그레이드할 생각이다. 그래서 하와이안항공 신용카드를 부랴부랴 신청했다.

업그레이드 관련해서는 아직 진행된 바가 없기때문에, 나중에 포스팅해야겠다.

 

 

2. 숙소 예약

일단은 하와이에서 11박 12일 정도를 있을 예정이고, 섬은 이동하지 않을 생각이다.

대규모로 이동하기도 힘들거니와, 주 목적이 손자를 보러 오시는 거니까 오하우에서 느기적 느기적 즐기는 것이 괜찮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아이와 부모님을 생각해서 취사가 가능한 에어비앤비를 선택했다.

숙소를 선택할 때 내가 고려한 것은, 와이키키 해변까지의 접근성(걸어서 10분이내), 주방 포함, 세탁기 및 건조기 포함, 건물 내 수영장 포함, 방 2개 이상 이었다. 

하와이 오하우 섬 숙소_와이키키 5분거리

그리하여 딱 맞는 숙소를 찾았다!

야외 수영장과 자쿠지가 있고, 헬스장도 있고 바베큐장도 있으며 방 2개, 거실, 넓은 주방, 화장실 2개, 세탁기 및 건조기도 포함되어 있고, 주차비를 내면 주차도 가능하다.

가족 5명이 지내기에 딱 좋을 것 같다.

가격은 숙박요금, 청소비용, 세금 등등 이거저거 포함하여 11박 요금으로 약 4000$를 결제했다. 5인가족이 호텔을 잡으려면 적어도 방 2개를 잡아야하니까, 에어비앤비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인 것 같다.

 

일단은 여기까지!!

이제 렌트카 예약, 간단한 여행일정, 준비해 갈 것들, 가서 살 것들 등등 15개월 아기와 함께 부모님 환갑 여행을 준비해봐야겠다!

아자자자자자

반응형